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낮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서 초여름 날씨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제 곧 뜨거운 여름이 다가올 텐데요. 여름 하면 긴 장마를 빼놓을 수 없죠.
지난여름 장마철 온 집안이 물에 젖은 듯 꿉꿉하고, 옷장 안에 걸어둔 옷 사이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 같아서 구입을 미루던 제습기를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제가 구입한 삼성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ED에 대한 사용후기와 다른 제습기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전자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ED 사용후기
삼성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ED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
제가 구매한 삼성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ED는 제품의 크기가 420 x 652 x 220mm(가로 x 높이 x 폭)이고, 무게는 17.2kg입니다.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둥근 모서리는 군더더기가 없고, 산토리니 베이지의 색상은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 빠르고 강력한 대용량 제습
삼성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ED는 빠르면서도 강력한 18ℓ의 대용량 제습이 가능하며, 와이드 토출구와 블레이드로 구석구석 빠르고 강력하게 습기를 제거합니다.
장마철에는 정말 방이 끈적끈적한 느낌이 들 정도로 눅눅한데 제습기를 틀어 놓으면 정말 빠른 시간 안에 제습이 되어 금방 뽀송뽀송해지더라고요.
✔️ 6ℓ 대용량 물통
이 제품에는 연속 배수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습기를 한 곳에서 사용하지 않고 이리저리 필요한 곳으로 이동하며 사용하는 저에게는 연속 배수 기능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아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물통이 6ℓ의 대용량이라 자주 비울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또 만수 알람 기능이 있고, 만수 시 자동으로 운전이 정지되니까 물이 흘러넘치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삼성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ED는 소비전력이 200W인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제품으로 전기료 부담이 적습니다.
또 저소음 모드로 사용할 경우에는 MAX 모드 대비 소비전력이 최대 65% 절약이 되고, SmartThings를 통해 AI절약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20%의 소비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주로 사람이 없는 방에 방문을 닫아두고 제습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따로 저소음 모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퇴근 후 3~4시간 정도 사용했었는데, 전기요금 고지서를 월별로 비교해 보니 거의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에너지 소비효율이 좋은 것으로 구매하는 게 장기적으로 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양한 제습 모드
이 제품은 따로 풍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러나 원하는 모드 - MAX, 강력(강풍), 일반(약풍), 저소음(미풍), 의류건조- 설정으로 풍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모드를 사용하면 어떤 공간이든 최적의 건강 습도로 알아서 맞춰줍니다. 장마철이나 샤워 후 욕실의 습기는 MAX 모드를 사용하면 빠르게 제습이 됩니다.
또 삼성 인버터 제습기 AY18CG7500GED의 소음은 34dB로 도서관 수준의 소음인 40dB보다도 조용합니다. 공부방이나 야간에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저소음 모드로 조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 SmartThings 기능
SmartThings로 외출했다가 집에 돌아오기 전에 집안을 쾌적하게 맞춰주는 웰컴 & 어웨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휴대폰으로 제습기의 상황을 파악하고 만수 알림도 받아 볼 수 있어서 편리하게 제습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SmartThing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martThings 앱 설치 및 연동,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하고, SmartThings 앱은 일부 태블릿 및 단말과 호환되지 않거나 연동기기, 사용방법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SmartThings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기에 별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SmartThings 기능을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 의류 건조
의류 건조에 딱 맞춘 와이드 스윙 블레이드는 넓은 토출구로 제습 바람을 골고루 내보내서 장마철에도 빨래를 골고루 건조해 줍니다.
의류 건조 모드를 사용하면 강력한 풍량과 쾌적 습도록 드레스룸을 뽀송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제습기를 구매하게 된 이유 중의 하나가 옷장 안의 곰팡이 때문이었습니다. 옷장 문을 활짝 열고 제습기를 사용했더니 바람이 옷장 구석구석까지 들어가는지 곰팡이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빨래가 확실히 빨르게 말라서 좋습니다. 정말 제습기 구매하기 잘한 것 같아요. ^^
✔️ 이너핸들과 이동바퀴>
제습기에 이너핸들이 있어서 편하게 옮길 수 있고, 모양도 심플한 게 거슬리는 것이 없이 예쁩니다. 무거운 제습기를 옮기려면 좀 힘들겠죠?
이 제품은 360º 회전하는 이동바퀴가 달려있어서 원하는 곳으로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이동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삼성 인버터 제습기의 사용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어차피 사야 할 가전제품이라면 오래 사용할 거니까 좋은 제품, A/S도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사용해 본 결과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삼성 인버터 제습기 사용후기가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제습기 추천
아래에 에너지효율 1등급인 제습기를 몇 개 추천해 드립니다. 사용후기도 많이 찾아보시고, 잘 따져 보셔서 본인에게 맞는 제품으로 좋은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삼성 인버터 제습기
- 제품크기(가로x높이x폭): 420x652x220 mm
- 제품 무게: 17.2 kg
- 소비전력: 280 W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 제습능력: 18 ℓ
- 물통 / 만수 용량: 6 ℓ / 5 ℓ
- 프리필터 있음
- 습도설정: 30%~70%
- 자동 성에제거 기능
- 만수 표시등, 만수 시 작동 중지, 수위표시창
- 버튼 잠금 기능, 예약 기능
- 자동습도조절, SmartThings 스마트 제습
- 운전모드: 스마트 / MAX / 강력 / 일반 / 저소음 / 의류건조
- 이너핸들, 360º 회전 이동 바퀴
✔️ LG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 제품크기(넓이x높이x폭): 415x715x296 mm
- 제품무게: 16.7 kg
- 소비전력: 333 W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 제습능력: 20 ℓ
- 물통 / 만수 용량: 5 ℓ / 4.2 ℓ
- 극세필터 있음
- 수위표시창, 물비움 표시등
- 풍량조절 가능, 타이머 기능
- ThinQ 스마트 제습
- 연속배수 가능
- 손잡이, 360º 회전 바퀴
LG전자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20L DQ200PBBC
✔️ 캐리어 제습기
- 제품크기 (넓이x높이x폭): 350x560x260 mm
- 제품무게: 15 kg
- 소비전력: 310 W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 제습능력: 20L
- 물통용량: 4 ℓ
- 만수 감지 기능, 만수시 작동 중지
- 수위 표시 창, 물비움 표시등, 연속 배수 가능
- 잠금기능, 예약 기능, 자동 기능
- 의류건조 / 내부 건조 기능
- 연속배수 기능
- 측면 손잡이, 이동 바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